충남도교육청, 마을과 함께하는 온라인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충남도교육청, 마을과 함께하는 온라인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 2020-10-29 15:49
온라인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지철 교육감(사진=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마을과 함께하는 온라인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를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 운영은 교육청과 천안 거점셈터를 중심으로 충남 14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연합으로 운영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하는 이번 행사는 김지철 교육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영화배우 겸 국악인 이봉근 진로 멘토의 명사 특강, 윤여숭 천안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의 온라인 진로탐색 활동 소개 등으로 운영한다.

행사 당일 오후에는 학교와 가정에서 학생들이 원격으로, 마을 속에 있는 직업군을 탐색하면서 미래의 '나'에 대해 꿈을 가꾸는 시간을 갖는다.

마을 속 직업군은 ▲현실형-행동가 ▲탐구형-사색가 ▲예술형-창작가 ▲사회형-조력가 ▲진취형-설득가 ▲관습형-조직가 등 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참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대전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