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송병국 총장 취임…"더 큰 순천향 이뤄낼 것"

순천향대, 송병국 총장 취임…"더 큰 순천향 이뤄낼 것"

순천향대 제공순천향대 제공순천향대학교는 2일 오전 교내 인문과학관 대강당에서 '제10대 총장 송병국 박사 취임식'과 '건학 4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설립자 고 향설 서석조 박사에 대한 추모 헌화와 묵념, 신임 총장의 취임을 기념하는 기념식수로 시작됐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순천향의 과거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념 영상 상영, 신임 총장 임명장 수여, 교기 인계, 새로운 대학 비전을 담은 캐치프레이즈 선포식 이벤트로 진행됐다.
 
서교일 이사장은 축사에서 "송병국 총장은 순천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분으로, 통찰력 있는 리더십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이제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의료산업 허브로 나아가는 순천향의 미래를 준비할 때"라고 강조했다.
 
송병국 총장이 교기를 인계받아 흔들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송병국 총장이 교기를 인계받아 흔들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송병국 총장은 "'학생 성공과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더 큰 순천향(Inclusive Success)'을 새로운 대학경영 비전으로 삼고, 구성원 모두의 잠재력과 의견을 존중하며 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 총장은 핵심 전략으로 △교육혁신 – 학생성공 지원 시스템 구축 △연구혁신 – 융복합 연구체제 및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지역혁신 –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의 상생 생태계 조성을 제시했다.

한편, 순천향대와 학교법인 동은학원은 1978년 순천향 의과대학으로 출발해 1990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한 이후, 꾸준한 발전을 통해 현재 전국에 4개 부속병원을 운영하는 명문 사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대전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